延边朝鲜族自治州美食图集



拌腌黄瓜(절인 오이 무침:用油辣椒粉拌)
注意:制时间2天以内或20天以上。科学测定,咸菜在开始腌制的2天内亚硝酸盐的含量并不高,只是在第3—8天亚硝酸盐的含量达到最高峰,第9天以后开始下降,20天后基本消失。所以腌制咸菜一般时间短的在2天之内,长的应在腌制一个月以后才可以食用。


炒腌菜(짠지볶음:各种腌菜:比如,辣椒,大头菜,芹菜等,可混合腌制)。


白小萝卜泡菜=小伙子泡菜(총각김치)


油炸干辣椒(油炸后必须持续放置在干燥地方)(고추튀김)


红干辣椒炒干泥鳅(미꾸라지 볶음)


煎鸡蛋饼


煎蔬菜饼(야채전)


찹쌀가루(미식가루)糯米粉:糯米粉放点糖用热水搅合完吃。


小鱼锅包肉


취나물:小的可以包饭,大的可以煮熟包饭。

楼主 十零一101  发布于 2017-04-26 11:02:00 +0800 CST  

萝卜丝汤(무우탕)

호박채(炒南瓜)

호박죽(南瓜粥)


小米粥(좁쌀죽)


红豆粥(오그랑죽=팥죽)


玉米粥(옥수수죽)


烤玉米(옥수수구이=옥씨구이)


烤地瓜,煮地瓜(고구마구이)。


烤鱿鱼(오징어구이)


鱿鱼包饭(오징어순대)

楼主 十零一101  发布于 2017-04-26 11:02:00 +0800 CST  


오징어젓(鱿鱼酱)


조개젓(贝肉酱)


새우젓(虾米酱)


굴젓(牡蛎酱)


마른대구머리장탕(干鳕鱼头酱汤)
鳕鱼做法很多。干鳕鱼头酱汤一绝。


鳕鱼卵(大卵不要杂碎,小卵杂碎拌料)


알밥(卵饭):选材很广,组合多样。


炒鱼卵(알 볶음)


멸치볶음(炒海蜓)


멸치젓(海蜓酱)

楼主 十零一101  发布于 2017-04-26 11:02:00 +0800 CST  

酱猪爪(족발)

酱猪耳(돼지 귀 쪼림)

酱猪头(돼지머리 쪼림)


煮,拌,炒肝系(개간,소간등 가축간삶기,간초채, 간버무림등 )


烤肠(대장,소장구이)


凉拌鸡肉(닭고기 무침):必须煮熟去油去皮的鸡肉。

酱鸡腿(닭다리 간장 조림)


烤鸡腿(닭다리 구이)


烤鱼(생선구이)


煮牛蹄筋(沾酱,沾盐等沾着吃)

楼主 十零一101  发布于 2017-04-26 11:02:00 +0800 CST  


拌牛板筋(소심줄무침)


우족탕(소다리탕:牛腿汤)


烤全牛(황소구이)


野猪(멧돼지)

烤蒜(마늘구이)


烤辣椒(고추구이)


烤鸡翅(닭날개구이)


酱豆(콩조림)


옥수수튀기기(爆米花)팝콘(한국외래어여서 이단어는 추천안합니다.)


炒玉米粒(옥수수알 볶음)

楼主 十零一101  发布于 2017-04-26 11:03:00 +0800 CST  


腊肉(朝鲜族腊肉是冬天风干的)베이컨:한국외래어여서 추천은 안합니다.
우리선조들은 겨울에 된장아니면 소금에 절구거나 소금쳐서 겨울바람에 고기 말린운걸로 알고있다.
중국조선족은 예전에 농촌에서 돼지잡으면 써장하거나 물물교환아니면 양표등 방식으로 동네에서 잡은 고기를 싸다 각종방식으로 저장해 먹었다.


도시락(饭盒)



这是最经典的延边方便面有1代和2代。




延边方便面(연변라면)


木耳炒肉(목이버섯 고기 볶음)


拌木耳(목이버섯 무침)


溜豆腐


炒干豆腐(말린 두부 볶음)깐뚜포 볶음:연변외래어 사투리지만 추천안합니다.

楼主 十零一101  发布于 2017-04-26 11:03:00 +0800 CST  


朝鲜族篱笆下长的白色蘑菇:这蘑菇特别好吃。跟青椒炒着吃。味道堪称蘑菇中数一数二的。
不过安全起见最好专家签订下采集。(应该是柳树篱笆下下雨天长的蘑菇)。

楼主 十零一101  发布于 2017-04-26 11:03:00 +0800 CST  

麻辣豆腐


炒油菜

鸡蛋炒黄瓜

炒拌蔬菜鸡蛋


煎鸡蛋炒蒜蓉


鸡蛋炒菠菜


鸡蛋炒饭


鸡蛋西红柿汤


肉丝粉条


猪肉白菜粉条

楼主 十零一101  发布于 2017-04-26 11:04:00 +0800 CST  


과메기(风干鱼):冬天下雪风干的质量最好。

干明太鱼


干鱿鱼


牛肉干


밴새(水饺):北方朝鲜族睡觉跟韩国水饺馅完全不同。北方水饺更接近中国水饺,南方水饺馅放粉条辣白菜不好吃。


만두(馒头).




우육면=소고기면(牛肉面):朝鲜族牛肉面对汤的要求很高,而不讲求放各种杂料。


卷饼:우리도 먹었습니다.짼빙을... 지금 애들은 잘 모르겟으나..


烧饼(호떡):한국에선 호떡이라는데 개인적으로는 기름에 찌지는 호떡보다 굽는 호떡 더 좋습니다.
옛날 어르신들이 이런 굽은 호떡 잘 만들던데 오랜 시간이 지나서... 지금은 흔히 못봅니다.


꽈배기(麻花):중국 마화와 다른점은 딱하나 모양이 그림처럼, 그러고 식어서 그런지 딱딱하던 느낌.
우리 조상들이 예전에 만들던 음식인데 지금은 흔히 보기 힘듭니다.

楼主 十零一101  发布于 2017-04-26 11:04:00 +0800 CST  


뽀즈=찐빵(包子):한국에선 찐빵 많은거 알죠?.우리 북족 조선족은 속에 팥보다 고기
+야채 넣엇습니다.


孜然血管


香辣肉丝


锅包肉


溜肥肠


酱蒸鱼

炒牛肚


拌牛肚


地三鲜


酱鸡蛋

楼主 十零一101  发布于 2017-04-26 11:05:00 +0800 CST  


????? ?? ?? (辣白菜叶包饭):看到蓝色菜叶了么?可以包热腾腾的白米饭吃。




?????(泡菜冰汤):有两种一种放辣椒和料。另一种是咸菜冰汤。
咸菜冰汤很爽。


?????(西瓜冰滋)


???(红豆冰)


?? ??(炒花生):?? ?? ????~


????(橡子凉粉)


? ??(梨凉菜)


??(蟹酱):有2种:一种是小蟹酱。另一种是大蟹卵酱。


????=????(炒虾米)

楼主 十零一101  发布于 2017-04-26 11:05:00 +0800 CST  


腌地环


???(大葱泡菜)


?????? ?????? ?? ??? ??? ?? ?? ????..??? ??????.


可乐鸡翅


土豆炖牛肉


红油拌金针菇


炒海兔


???? ???(炒辣白菜拌饭):朝鲜族习惯把炒辣白菜直接跟饭对。但是油不要太多。。


?


????(豆腐酱汤):??? ???? ~

楼主 十零一101  发布于 2017-04-26 11:05:00 +0800 CST  


??????(凉拌刺鳐).


????(人参肉片)。


?????(橡子凉粉)。


???(蒸洪魚??魚)



??????(洪魚??魚肝大麦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990?? ?? ????? ???? ?? ????? ?? ??? ??? ????? ???? ??.

???(???)


???(??????):?? ??? ?? ????.


??(???)<贻贝汤>

楼主 十零一101  发布于 2017-04-26 11:06:00 +0800 CST  


애저찜(蒸幼猪肉):古时村里宰猪,宰的是母猪会有幼崽,古人蒸煮后供给长辈用膳。


인삼냉채:가늘게 살살 찢어 탑처럼 쌓은 인삼냉채 맛있을거 같습니다.


삼색나물냉채(凉拌三色野菜):传统延边凉菜:辣椒粉式,清一色式,酸甜式,原味式等。延边人的凉菜注重原材料同时注重口感清,口感分明,以前大部分喜欢酸甜(酸甜要分明,口感要清,最好不要放很多海鲜酱什么的感觉吃着怪怪的),南方朝鲜族放的海鲜酱什么的贴别乱,我们不同,但得看什么饮食,什么做法,不是不放我们也放,但放的层次和用在哪儿上得注意的,不像韩国乱放,放的特多,已经不尊重主材料了。


피순대(血米肠).


족발편육(猪爪肉片)。


돼지귀무침(拌猪耳)。




모듬내장전(什锦内脏煎饼)


기러기포구이(烤雁肉片):그림은 기러기다리구이.편떠서 구이해도 됩니다.


기러기떡갈비(雁排骨)

楼主 十零一101  发布于 2017-04-26 11:06:00 +0800 CST  


기러기맑은탕(雁清汤)


모듬꿩구기(什锦烤野鸡)


오리떡갈비(鸭肉煎饼):우리 중국조선족들은 고기면 고기 떡이면 떡 현명한걸 좋아했습니다.이건 한식입니다.
떡갈비 말그대로 밀가루아니면 입쌀가루문대서만드거라 예측되는데 이게 꿔부러우 보다 맛있슴?ㅋㅋ.암튼 참고 하시길..


개구리뒷다리구이(烤蛙腿)


깨잎냉채(拌芝麻叶)


염소고기구이 하고 토끼고기구이(烤山羊肉和烤兔子肉)。:술집이라든가 음식점에서 이렇게 정성들여 알뜰하게 이쁘게 거기다 마싯게 나온 음식이면 손님이 얼마나 만족해 할가요?.. 연인들도 아니면 친구들사이도 와도 기분좋을텐데..고급스럽고 먼가 든게 있어보이는 음식.이런 음식 착한 가격이면 더 좋쵸 인심 들어있으니.


장어구이(烤鳗鱼):복분자랑 과일소스로 덮으면 과연 맛이 어떨가?.


장삼탕(鳗鱼海参汤)。


鳗鱼汤:我感觉清的更接近朝鲜族传统饮食。


추어탕(泥鳅汤):모든 비린내 나는 고기는 비린내 잡아줘야 손님들 만족할거 아닙니까.밀가루 소금 문댄다든지.데친다든지 쌀물에 우려낸다든지 다종한 방법다 써서라도 미꾸라지탕 마싯게 끓여내는건 쉽지않은 정성이라..
근데, 우리 중국조선족은 갈아서 안합니다.북족 조선족은 통채로 합니다.생각그대로 말하면 안에 머가 들어있는지 분명해야 할것아닙니까.

楼主 十零一101  发布于 2017-04-26 11:06:00 +0800 CST  


왕갈비구이(烤王排骨,烤大排骨)


송이산적(松耳散炙)


호박꽃만두(南瓜饺子)


홍시죽순채(紅枾竹笋菜)




우 삼합(牛三合):조개,버섯,소고기.


소고기 들깨 토란탕(牛肉芝麻汤)


추포탕:북한 음식인데 송아지고기하고 오이로 만든 차가운 국물요리라고 합니다,식후 경쾌한 느낌이라고 함.
역시 북한음식이 다르네...연변사람 입맛에 맞을뜻함.그나 한국음식도 연변사람 입맛에 맞게 할수 있잖습니까.많은 노력 부탁합니다.


소혀냉채(牛舌凉菜):이것도 북한 음식인데.. 우리 연변인 입맛에 맞을뜻하네..깔끔하고 시원한 맛.
옛날에 연변에도 소혀로 한 냉채 있었습니다.요즘 별루 보기 드문뜻.옛날음식 그 보귀한걸 다 잊어간다니 답답함다.
대체 머나 신식 신식 신식은 알아두고 역사는 명심해야합니다.그보귀한걸 다 잊으니.연변이 잘살면 또 연변말 으뜸이라하겟지.. 요사한 사람들 만코 든게 없네.동시장인지 서시장인지 그많은 먹거리 추억이 아닌가 다 없어지고.


소고기 버섯전골:한식인데 이전골은 넘 들크무레 하다 이건 연변인 음식습관에 안맞다.즉 상해 남경사람들 들크무레한거 즐기는것처럼 가끔 이모저모 남방음식은 북방사람한테 안맞는것처럼 근데 요즘 연변엔 대노코 한국음식 그대로 이어져온다.음식은 기후에 맞게 차려지는데 남방 기후에 맞는 음식 우리연변에 과연 맞는가?.

楼主 十零一101  发布于 2017-04-26 11:09:00 +0800 CST  


백김치(白泡菜):말그대로 시뻘건 양념없이 깨끗하고 시원한 배추김치.


소꼬리찜(炖牛尾):이건 술안주하면 대박날뜻합니다.이거보다 생각나는거 있는데 우리 전통음식에 소가죽고기로 음식하는것도 있었습니다.


소고기 박속 낙지탕:그림은 박속 낙지탕입니다. 여기다 당연히 소고기 넣어야 겻죠?근데 소고기 곱은 버리셔야 합니다.


소고기 적갈


말갈비찜:(炖马肉):말고기는 캴슘이 소고기보다 배 더 많습니다.거다 불포화지방산도 더 많코 열량이 낮습니다.
우린 해양,농경,유목 세가지 틍성을 다 갖고 있는 민족입니다. 즉 말고기 섭취는 이에의해 이어져 온겁니다.


수구레탕(牛皮肉汤):수구레(가죽 안쪽 고기).이걸 연변말로 걍 소껍질고기탕,아니면 소가죽고기탕해도 무방입니다.
사실 잘살면 머든 이뻐보입니다.한국잘살면 한국말 그럴뜻해보이고 북한 잘살면 그기또 좋아보이고 허허 사람이란 좀 든게 있고 생각하고 전통은 잃어버리면 남은건 빈털털이 됩니다.무슨뜻인 모르면 별수 없고.제고향도 싫어함은 제어미도 싫어하는 사람이요.즉 제고향의 전통 싫어하는 사람은 가벼운 종이장이요.거다 머라하는건 쌍놈이요.


수구레볶음(炒牛皮肉):걍 연변말로 소껍찔고기,소가죽고기라 해도 무방합니다.그러타고 초뉘피러우 하지말고.
이건 우리 전통언어에 대한 불존중입니다.
**육개장**:육개장은 내 쓰려다 그만 뒀슴다.그럴게나 소고기육수에 내 절루 양념넣어서 국밥하겟슴다.육개장은 연변 사람 입맛에 안맞슴다.


육개장보다 파무침 더 시원해 안보임.우리 연변사람은 다 이렇게 생각할뜻.육개장먹을게나 시래기 갈비탕 해먹겟수다.


육회비빔밥(生牛肉拌饭),맑은 선짓국。

楼主 十零一101  发布于 2017-04-26 11:12:00 +0800 CST  

수박설기(西瓜糕):수박 모양으로 만든 설기(糕)이다.

수박 원소병 화채:수박즙하고 수박뽈모양의속살.


포도화채


부편:
부편은 찹쌀가루를 익반죽한 뒤 볶은 콩가루에 꿀과 계핏가루를 섞어 소로 넣고 둥글게 그 위에 대추나 곶감채를 얹어 거피팥고물을 뿌려 쪄내어 만든 떡으로, 밀양을 비롯한 경상도 지방에서 즐겨 먹는다. '부편'이란 말 자체가 웃기떡을 이르는 말이듯 각색편의 웃기로 많이 쓰인다. 따라서 부편은 송편보다 재료나 만드는 법에서 더욱 복잡한 과정을 거치는 떡으로 그 크기에서도 직경 3~4㎝ 정도로 작게 만들어 대추를 박아 거피팥고물을 뿌려 재료마다의 고유한 맛이 어우러진 아주 고급스러운 떡이다.


쑥구리:
애경단(艾瓊團)·쑥굴레·쑥구리·쑥굴리단자라고도 한다. 쑥이 새로 돋는 봄에 만들어 먹던 떡으로 쑥 향기가 입맛을 돋운다. 경상남도의 대표적인 향토음식이며 값비싼 재료가 많이 들어가 예로부터 궁중음식으로 쓰였다. 《역잡록》(1829)과 이용기가 지은 《조선무쌍신식요리제법》(1943)에는 경단으로 분류되어 나오지만 속에 소를 넣는 단자이다.
만들려면 찹쌀가루 4컵, 소금 1작은술, 데친 쑥 40g, 거피팥고물 3컵, 꿀 5큰술, 계핏가루 1/2작은술을 준비한다. 찹쌀은 4~5시간 불렸다가 소쿠리에 담아 물기를 뺀 뒤 소금을 조금 넣고 가루를 내며, 쑥은 밑동이나 줄기는 자르고 여린 잎만 끓는 소금물에 데친다. 팥은 충분히 불려 껍질을 깨끗이 벗기고 찜통에서 푹 찐 다음 체에 걸러 고물을 만들어 소금을 약간 넣고 고루 섞어 준다. 거피팥고물 1컵에 꿀과 계핏가루를 넣고 소를 만든다. 빻아 둔 찹쌀가루에 물 2큰술을 넣고 젖은 베보자기를 깐 찜통에서 찐 뒤 데친 쑥을 넣고 절구에서 잘 치댄 다음 증탕으로 찌고 다시 절구에 쏟아 꽈리가 일도록 치댄다. 떡을 밤송이 만큼씩 떼어 준비해 둔 소를 넣고 새알 모양으로 빚은 뒤 꿀을 바르고 남은 거피팥고물을 묻힌다. 거피팥고물 대신 녹두고물이나 잣가루, 깨소금, 삶은 밤을 체에 거른 것 등을 묻히기도 한다. 조청에 찍어 먹기도 한다.



하회약과:
밀가루, 쌀가루, 참기름을 섞어 손으로 비벼 체에 내리고 생강, 꿀, 청주, 계핏가루를 넣어 잘 반죽한 후 납작하게 밀고 젓가락으로 십자(+)모양의 구멍을 낸 다음 식용류에 튀겨내어 시럽에 집청하고 잣가루를 뿌려 만든 것.


수정과:
전통 음료의 하나. 잘게 다진 생강과 계핏가루를 넣어 달인 물에 설탕물이나 꿀을 타서 식힌 다음 곶감을 넣고 잣을 띄워 먹는다.




화병:지단을 실처럼 만들어 인절미에다 붙인 떡.

楼主 十零一101  发布于 2017-04-26 11:15:00 +0800 CST  


박고지 정과:
만드는 방법
1. 박고지를 물에 불려둔다.

2. 프라이팬이나 냄비를 센불에 올린다.
3. 냄비에 물과 설탕을 넣고 설탕을 녹인다.
4. 녹은 설탕물에 박고지와 물엿을 넣고 끓인다.
5. 물엿이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하여, 거품이 없어질 때까지 조린다.
6. 조린 박고지를 건져 엿물이 빠질 때까지 채반에 밭쳐 놓는다.
7. 박고지를 10cm 길이로 잘라준다.
8. 박고지를 리본으로 접어 그릇에 담아낸다.



감청차(柿清茶):
감을 담가 발효시켜 만든 감음료.


언감자떡(冻土豆糕):(북한음식)
어릴적 연변분들 많이 드셔 보셧죠?.오랜시간이 지나 많이 잊어진 음식입니다.
입살밴새(북한음식)는 앞에서 언급한바 있어 걍 그대로 지나치겟습니다.


가지냉국(茄子冷汤)。(북한음식).


삼색다식(三色茶食):
다식(茶食)은 예부터 오색의 아름다운 빛깔로 잔칫상을 장식해 왔지만 요즘에는 제대로 만든 것을 찾기가 어렵다. 녹차를 마실 때 다식을 곁들이면 은은한 차 향기와 어우러지는 맛이 매우 독특하다.


삼색단자:
단자는 인절미와는 달리 크기가 작으며, 찹쌀가루를 쪄서 만드는 데 원래 단독으로 쓰는 떡이 아니고, 각색편의 웃기로 쓰였다. 경단보다 부재료를 여러 가지 쓰면서 고물로 매우 호화롭다. 밤단자는 1700~1800년대 '술 만드는 법'에 처음으로 나타나는데, 여기서는 찹쌀가루 반죽을 해서 겉에 밤가루를 묻혔고, 쑥구리단자는 '증보산림경제(增補山林經濟), 1765년'에 ‘향애단자’라고 기록되어 있는데, “찹쌀가루 3되, 향쑥 고운 것을 골라서 물에 씻어 물기 있는 채로 찹쌀 2되와 절구통에서 찧어 조각을 만든다.
다시 끓는 물에 삶아 꺼내어 찹쌀 1되 속에 넣고 쳐서 떡을 만든다. 꿀과 밤으로 속을 만들고 또 끓는 물에 넣어 삶아 내어 순꿀과 익힌 밤가루를 발라 고물을 입힌다. 잣가루나 깨소금도 좋다. 이른 봄에 먹는다.”고 하였다.'동국세시기(東國歲時記), 1849년'에서 는 애단자(艾團子)로, 그 후'조선요리법(朝鮮料理法, 1938년'에서는 쑥구리라 했다. 석이단자는 '군학회등(群學會騰), 1800년대 중엽'에 처음 나타나고, '음식방문(飮食方文), 1800년대 중엽'을 비롯하여 여러 문헌에도 나오는데, '조선요리법(朝鮮料理法, 1938년'에 “석이를 끓는 물에 튀겨서 곱게 다져 쌀가루와 섞어 쪄 꿀이나 설탕을 섞어 주물러 가지고 정한 도마에 펴 놓고 두께를 너무 두껍지 않게 펴 가지고 사방 닷푼쯤 되게 썰어서 잣 가루를 묻힌다.”고 하였다.


무정과:
무정과는 무를 삶아내어 여러 가지 색의 설탕시럽에 투명하고 윤기나게 조려 다양한 모양으로 만든 한과이다. 쫄깃하게 씹히는 맛과 우수한 저장성 뿐만 아니라 그 색과 모양이 아름다워 잔칫상이나 이바지상의 웃기로 많이 올려진다.

楼主 十零一101  发布于 2017-04-26 11:18:00 +0800 CST  



연화차(莲花茶)
연차 이용부위는 연꽃, 연씨, 연뿌리, 연잎, 연방 등 전초를 이용할 수 있다. 각 부위별 채취시기를 보면 우선 연꽃은 연화(蓮花) 또는 부용(芙蓉)이라고도 하며 개화기인 6∼8에 꽃이 반쯤 피었을 때 채취하고 연자(蓮子) 또는 연실(蓮實)이라고도 불리는 연씨는 결실기인 9∼10월에 채취하며 뿌리는 우(藕) 또는 연근(蓮根)이라 하는데 늦가을에서 이른 봄 사이에 채취한다. 이 중 꽃과 씨 그리고 잎은 햇볕에 말려 종이봉지 등에 각각을 따로 넣어 건조한 곳에 보관하면서 필요할 때마다 차로 이용하는데 이용되는 부위에 따라 그 차 이름도 각각 다르다. 즉 뿌리를 이용하면 연근차(蓮根茶)라 하여 각각을 따로 부르고 있다.


또한 연은 그 어느 한 부위도 버릴 것이 없는 귀중한 약재인데 본서에서는 이렇게 한 식물에서 여러 가지의 차로 이용되면 그 중 가장 많이 이용되거나 큰 의미를 가지고 있는 것을 대표 명으로 하여 차의 이름을 쓰고 있는 바, 이것도 역시 대표 명으로 ‘연차’라 붙이게 되었다. 재료 부위에 따라 각각을 소개한다. 먼저 연자차를 살펴본다. 연자차는 연밥, 연실(蓮實)이라고도 불리는 연씨를 재료로 만든 차이다. 즉 씨열매의 껍질과 눈을 없애고 그대로 이용하거나 또는 쪄서 말린 다음 이용하면 된다. 차의 분량은 물 600mℓ에 연자 5∼10g을 넣고 천천히 푹 달이면 약 2∼3잔을 낼 수가 있다.


마시는 용량은 하루에 2∼3잔이 적량이다. 다음은 연꽃을 이용한 연화차를 설명한다. 연화차는 여름에 채취한 연꽃을 햇볕에 충분히 말려 물 600mℓ에 연꽃 4∼8g을 넣고 약한 불로 서서히 달여 역시 하루 2∼3잔을 적량으로 마신다. 그 다음으로는 연잎을 이용한 연잎차(荷葉茶)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면 6∼9월에 신선한 잎이나 새로 나온 잎을 채취하여 물에 깨끗이 씻고 잘게 잘라서 햇볕이나 그늘에서 말린다. 차의 분량은 물 600mℓ에 연잎 6∼12g(생것은 15∼20g)을 넣고 약한 불로 서서히 달여 하루에 2∼3 잔으로 나누어 마신다.


마지막으로 연뿌리를 이용한 연근차 만드는 방법이 있는데 이는 연뿌리 즙을 말려 채취한 우분(藕粉)을 탕에 1∼2 스푼씩 타 마시는 방법과 연근을 잘게 썰어 햇볕에 말리고 가루를 낸 다음 탕에 1∼2 스푼씩 넣어 마시는 방법이 있다. 이상으로 부위별 이용되는 연차의 이용방법을 살펴보았다. 연차의 맛 조정으로는 설탕이나 벌꿀을 약간씩 가미하여 마시면 좋다

楼主 十零一101  发布于 2017-04-26 11:20:00 +0800 CST  

楼主:十零一101

字数:17531

发表时间:2017-04-26 18:55:00 +0800 CST

更新时间:2017-09-29 10:42:39 +0800 CST

评论数:55条评论

帖子来源:百度贴吧  访问原帖

 

热门帖子

随机列表

大家在看